본문 바로가기

잡담 + @

환상의 주인공 원화이미지 찾아냈습니다.

 에, 뭐. 포켓몬 1세대때부터 하면서 '포켓몬스터 SPECIAL'이라는 만화책을 접하신분들은 아래 그림들이 무슨 소리인지 금방 아실겁니다. 


저 뒷모습은 블루아닌가?
게다가 레드의 파트너가 이상해씨이고, 그린의 파트너가 파이리?
만화책에는 나와도, 게임에 안 나오는 어떤 캐릭터가 게임공식 일러스트에 모습을 보이는가 하는 것을 눈치채셨나요?



네. 바로 왼쪽의 조그만 일러스트가 '포켓몬스터 블루버전 신캐릭터'에 대한 파편입니다.

다른데서 주워듣기로는  이 여자주인공을 추가할려고 했었는데, 심각한 버그로 인해 이 캐릭터만 잘라내고 나온게 블루버전. 왠지 우울해지네...
 기껏 정식 여자주인공으로 등장한 크리스탈은 리메이크되면서 아예 다른 사람수준이 되버린것도 있는데... 이러다간 3세대 여주도 환생수준으로 탈바꿈 될지도?

 현재 GB시절의 블루(가 될 예정이던 캐릭터)의 흔적은 '이상한 포켓몬 삐삐'[각주:1](코로코로 코믹스), 반쪽짜리 공인 '포켓몬스터 SPECIAL', 그리고 포케쇼의 공개 팬아트...
 어째서 여기만 흔적이 남아있는가 하면... 폐기되었다고 합니다.
 발매앞두고 광고 일러스트랑 게임 리소스들까지 공개했었지만... 그 문제의 버그파동으로 공식홈페이지에서 공개되었던것들을 전부 없애버렸다고 합니다.

 제가 올려둔 이 이미지도 구글링으로 간신히 찾았지만....올린사람이 대조샷으로 만든다고 축소한거네요ㅠㅠ 그나마 다행인건소문으로만 들은 문제의 이미지를 찾아내었다는데 위안 삼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나 알게된거라 거의 혼란스럽다고 해야할지 이제와서 뭔 상관일려나 싶기도 하네요.


* 추가(2011.04.09)
ポケットモンスター小学館の公式ガイドブック
ポケットモンスター 任天堂公式ガイドブック 改訂版
ゲーム攻略本 GB ポケットモンスター 赤・緑・青全対応 改訂版 任天堂公式ガイドブック
등으로 검색해본 결과 위의 이미지가 어디에 나왔던거지 찾아냈습니다.






*참조링크.
스토리포유: 블루
엔하위키: 블루 



  1. 꽤 각진 그림체인 만화책으로 먹보삐삐가 사람말을 하고, 지우의 피카츄가 자신과는 사촌이라는 설정이 있는 물건 있습니다. 한국에 정발도 되었는데 요즘도 나올려나? [본문으로]

'잡담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젤다 시리즈 역대 판매량  (2) 2011.04.05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역대 판매량  (0) 2011.04.05
mednafen  (0) 2011.03.27
게임일러스트 앨범 ⑴젤다의 전설  (4) 2011.02.13
근황+작업상태  (0) 2011.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