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 @

공략집 계획

 현재 하고 있는것들이 GBA로 나온 파이어레드입니다. 그 다음 바로 시작할것이 에메랄드버전입니다. 아무리 포켓몬 팬이라도 간만에 하면서 공략집에 들어갈 내용때문에 삽질하고, 세이브 파일날린것때문에 다시 조정해서 하고 하는게 이만저만 힘들게 아니더군요^^;;; 세상에 쉬운일이 하나도 없긴하지만, 예전에 했던 게임이나 그와 관련된 시리즈를 공략집 집필이라는 형태로 즐기는것도 보람됩니다.




 GBA의 두 물건(?) 다음으로 예정중인 게임은 바로 '날아라 슈퍼보드 환상서유기'입니다. 이게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간단하게 설명하면 Made in Korea입니다. 원작은 날아라 슈퍼보드로 현재 '식객'과 '꼴'로 유명한 허영만 만화가선생님의 작품입니다.
 기왕 할거면 유명한 창세기전 시리즈는 안하고 무시하는건가 생각하실 분도 계실겁니다. 모뎀(...) 간신히 들어오던 깡촌에 살던 저로써는 그건 못 해보고 PC플레이어&부록CD(번들CD)로 받았던 환상서유기가 더 접근하기 좋아서 선정한겁니다. 별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다만 공략집 작업 들어가기도전에 드는 걱정이라면... 짱구짱구관련 에피소드에서 또(!) 동굴에서 몇주나 헤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미로를 꿰뚫는 요령이 생격서 괜찮을거라고 혼자 생각해봅니다.

 이러다가... 슈퍼보드 다음에 악튜러스하고... 다음 다음에 나르실리온 하고... 다음 다음 다음에는... ... .. 이렇게 RPG만 할게아니라 다른거 하고 싶습니다.ㅜㅜ 하다못해 ARPG로. 응? 그렇다면 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