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략소개
발매일 | 일본, 2001 년 3 월 21 일 유럽, 2001 년 6 월 11 일 미국, 2001 년 6 월 22 일 중국, 2004 년 6 월 8 일 |
발매사 | 닌텐도 |
발매가 | 8,800 엔 (세금 별도) |
판매량 | 전세계 8,100만대 1 |
관련 에뮬레이터 | VBA (링크1) (링크2) VBA-M |
호환기종 | (링크된 이미지 참조) |
* 세부스펙
CPU | RISC CPU(32비트, 16 MHz) & CISC CPU(8비트) |
메모리 | WRAM 32KB VRAM 96KB WRAM 256KB |
해상도 | 240 * 160 픽셀 |
색상 | 32,000 컬러 |
액정 | TFT 컬러 LCD 40.8mm × 61.2mm |
사운드 | 스테레오 헤드폰 모노 스피커 |
미디어 | 카트리지 |
Item | Description |
CPU | ARM7TDMI |
Memory | 외부 RAM 256KB 내부 RAM 64KB I/O 레지스터 VRAM 팔레트 RAM OAM 세이브용 RAM 64KB |
Screen | 240 x 160 dot |
Color | 32768 color |
Graphics mode | Mode 0~5 (0~2 mode : Tile Mode, 3~5 mode : Bitmap Mode) |
Background | Tile Mode 16색 x 16팔레트 or 256색 x 1팔레트 Background 최대 4개, BG 사이즈 : 128x128 ~ 1024x1024 Tile character 정의 수 : 1BG 당 최대 1024까지 Bitmap Mode 256색 x 1팔레트 or 32768 color 직접 사용. BG Double Buffer 또는1개만사용 BG Size : 240 x 160 |
Sprite | 최대 128개 사이즈 : 8x8 ~ 64x64 팔레트 : 16색 x 16팔레트 or 256색 x 1팔레트 1D Mapping or 2D Mapping |
Sound | GB호환 4-Channel Direct Sound 2-Channel |
Effect | Background 와 Sprite 확대, 축소(Scale), 회전(Rotate) Window 2개, 모자이크 처리, 알파블랜드(투명), fade out, Layer 순서지정(0~3), X/Y 대칭(flip) |
Key | 상, 하, 좌, 우, A, B, L, R, Start, Select< |
Timer | Timer(0~3) 4단계의 주기 |
DMA | DMA(0~3) 4-Channel |
Interrupt | Vblank, Hblank, Vcount, Timer, DMA, Key, Communication, Cartrage |
Communication | 최대 4명, Multiboot |
Bios | Call 43개 |
표 : http://digitalangelmaster.wordpress.com/2008/03/23/gba-%EA%B2%8C%EC%9E%84-%EB%A7%8C%EB%93%A4%EA%B8%B0/
일본위키: GBA http://ja.wikipedia.org/wiki/GBA
- http://www.nintendo.co.jp/corporate/release/2009/090311.html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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